이번에 알려드릴것은 소울워커의 행동력 시스템에 관해서인데요. 소울워커, 클로저스, 엘소드등의 게임을 해보셨으면 던전마다 소모되는 피로도 시스템에대해 아실듯 합니다.(클로저스는 계정피로도도 있었지;;;)
뭐 저역시 피로도 시스템이 있는 게임 2개를 하고 있었기에 소울워커의 행동력이 어색하지 않았는데 소울워커를 하다보니 여태까지 본적없는(개인적으로) 시스템이 추가되어있어서 놀랐었고 또 어떤것인지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피로도(행동력) 시스템은 던전을 돌시 조금씩 소모되며 다 사용하면 던전등을 플레이 못하며 그것을 다시채우려면 특정시간이 되거나 소모아이템을 사용해야합니다. 여기까지는 기본적인 게임들공통으로 되어있고 소울워커역시 그런 부류입니다. 하지만 소울워커의 경우 보너스 행동력이라고 하여 전날 다 사용못한 기본행동력은 다음날 +1/2만큼 추가하는 시스템이 있었습니다.
이해를 돕기위해 사진을 갖고 왔습니다.
일단 소울워커의 행동력은 기본행동력이 200주어지는데 전날 만약 200을 사용 못했으면 오늘은 기본 행동력200+전날 사용못한 행동력 200/2를 해서
기본행동력 200 + 보너스 행동력 100 = 총300의 행동력을 얻습니다.
그럼 만약 자신이 300의 행동력을 갖고 있는상태로 다음날에 넘어갔다 그러면 행동력은 얼마나 될까요?
정답을 말하자면 400의 행동력을 갖고 있습니다.
행동력이 어떻게 추가되는지 보니 보너스 행동력은 그냥 납두고 기본 행동력의 1/2만큼을 그대로 갖고 오더군요.(위에도 말했지만;;)
즉 만약 첫째날부터 그냥 접속만하고 던전을 플레이 안하셨으면
200 > 300 > 400 > 500 이런식으로 행동력이 쌓이게 됩니다.
다만 주의해야할점이 있는데
1. 보너스 행동력이 있을시 돗자리나 회복물약을 사용해도 행동력은 추가되지 않습니다.
2. 월요일에 보너스 행동력이 초기화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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