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개

게임소개 - Swallow The Sea

감고양이 2021. 6. 11. 20:00

이 게시글은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으며 이 게임에 대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게임이름 Swallow The Sea
게임가격 무료
게임다운 Swallow the Sea by ItsTheMaceo, Kondorriano (itch.io)
한글지원 미지원(불필요)

1. 들어가기 앞서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Swallow The Sea라고 하는 인디, 세포 키우기 게임입니다. 이 게임을 알게 되고 플레이하게 된 계기는 Itch에서 뭐 할 게임 있나 하고 찾아보던 도중 굉장히 자극적인 썸네일을 갖은 게임이 있었고 그 게임을 다운했는데... 그 이후로 귀찮아서 하드 깊숙한 곳에 방치해뒀다가 최근에 다시 보게 되어 플레이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제 생각을 말하기 앞서 플레이 영상 먼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아래의 영상에는 이 게임의 시작부터 엔딩까지의 플레이 영상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추후 플레이하실 부들은 주의하세요.

게임에 다소 잔인한 장면이 나옵니다. 자인한 것에 약하신 분은 시청에 주의하세요.

 

2. 플레이 영상

3. 잡담

이번경우에는 게임 소개 및 제 생각만 말하려고 합니다. 일단 이 게임의 경우 게임 특유의 그래픽때문에 그렇지 결국 기본 틀에서 변한 게 없기 때문에 해당 게임 장르의 장단점이 이 게임의 장단점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이번 경우는 장단점을 제외하고 말하려고 합니다.

 

처음 저는 이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이 게임 안에 제작자들이 무언가 말하고자 하는 게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무래도 게임 내에 나오는 플레이어 캐릭터라든지 전체적인 느낌이 마치 인간과 관련된 무언가 민감한 주제를 담고 있는 것 같았거든요. 그래서 이 리뷰를 작성하기 전에 찾아본 결과 그런 거 없었습니다.

말 그대로 게임 다운 페이지에 쓰여있던 대로 '인간성을 갖은? 수정란? 이 되어 바닷속을 헤엄치며 성장하는 게임'그것뿐이었습니다.

 

게임의 방식은 다른 세포 키우기와 마찬가지로 자신보다 작은 생물을 잡아먹으며 성장하고 자신보다 큰 생물에게는 도망치며 사는 그런 게임이었습니다. 다만 보통의 세포 키우기와 다른 점은 보통이라면 저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다 보니 귀여운 캐릭터로 만들거나 자극적인 연출이 없게 만드는 것에 비해 이 게임은 그런 거 없었고 엔딩 역시 꿈도 희망도 없었습니다.

4. 마무리

마무리하겠습니다. 결론은 잔인한게임에 어느 정도 내성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해보셔도 될 것 같은 게임이었습니다. 무료이기도하고 플레이타임도 약 10분으로 짧았으니까요.

'게임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소개 - 서브노티카  (0) 2021.06.18
게임소개 - BirdGut  (0) 2021.06.17
게임소개 - 여명  (0) 2021.06.10
게임소개 - Goat Simulator(염소 시뮬레이터)  (0) 2021.05.19
게임소개 - QV(큐브이)  (0) 2021.05.17